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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정서비스헌장

 

○`신속하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교실입구에는 학급현황판을 부착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사무기기(복사기, 전화기, 팩시밀리 등)를 행정실에 설치하여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장애인이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을 위하여 출입구 경사로, 장애인화장실, 장애인주차구역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“안녕하십니까?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라고 먼저 인사하고 정중한 예의를 갖추어 맞이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는 다른 동료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거나 또는 용건을 경청,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, 1시간이내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.

 

 

○ 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5분 이내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업무가 끝났을 때는 “안녕히 가십시오.” 라는 등의 인사말로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○ 전화 벨소리가 울리면 3번 울리기 전에 공손하게 받으면서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거신 분의 이름, 용건,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때는 용건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, 3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
 

 

○ 대화가 끝났을 때는 “감사합니다”, “고맙습니다”등의 끝인사를 하고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전화를 끊겠습니다.

 

 

○ 전화 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연2 이상 교육과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○고객께서 우편?팩스?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,

 

처리결과는 우편ㆍ팩스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.

 

 

 

○ 사실 확인을 거쳐 담당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리고, ○ 해당 직원에 대하여는 같은 잘못을 재발하지 않도록 직무교육을 실시하겠으며, 재방문에 대한 교통비 명목의 상품권(10,000원 상당)을 드리겠습니다.

 

 

 

○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하여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,

 

5,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.

 

.

 

○ 사실 확인 후 1 간 이내에 처리 지연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,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

 

상품권(5,000원 상당)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.

 

 

 

1.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을 느끼셨던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

 

전화?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?확인하여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. .

 

 

2.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 또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

 

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【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 접수창구】

 

 

부서명

서비스명

담당자

연락처

 

(내선번호)

교무실

학생에 대한 상담, 전입학업무, 교육과정 운영, 성희롱, 학생건강관리 등

교감

교무부장

보건겸직

 

교사

064)787-0081

행정실

각종 제증명 발급, 학교운영위원회 등

행정실장

064)787-4753

급식실

학교급식에 관한 사항

영양교사

 

(조리사)

064)787-1847

주소 :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토산리 토산중앙로 68-9번지(토산리 515번지)(우 697-911)

 

홈페이지 : http://www.tosan.es.kr

 

전화: 787-4753, 팩스 : 064)787-4181

 

 

○ 우리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

 

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.

 

 

○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부족한 점은 개선 · 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

 

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.

 

 

○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○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○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○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, 성명,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“학교서비스헌장”과 관련한 좋은 의견을 우리 학교(064-787-4753)로 연락하여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○ 창의적 사고 능력과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을 위하여 월 2회 이상 수업방법 개선을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연중 개인차를 고려한 다양한 학습 방법으로 기초 · 기본 학습력 향상에 노력하고, 학습부진학생에 대하여는 학부모의 동의를 얻어 특화프로그램을 실시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학교 홈페이지에 매주 1건 학습 정보를 탑재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수행평가 및 학업성취도 평가의 계획을 학기 초(3월, 9월)에 공지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매년 학교 경상경비의 3%이상을 도서구입비로 책정하여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, 매주 금요일에는 도서실을 20시까지 운영하고 방학 중에도 개방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학습 성과와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하여 개별화 교육과 통합교육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○ 학교생활규정은 학교공동체 구성원들의 참여와 동의 절차를 거쳐 제·개정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훈화를 월2회 이상, 설문조사를 연2회 이상 실시하여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

 

학교 폭력 및 집단 따돌림·괴롭힘 등의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학생들의 고민해결, 진로지도, 인성지도를 위한 보건상담실을 설치하고 학생상담활동을 월2회 이상 실시

 

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학생들의 자기 개발을 위한 학생자치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○ 학년 초에 연간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교육과정 설명회를 연2회 실시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○ 수업공개의 날, 학교 방문의 날 등을 활용하여 학부모와의 상담활동을 학기별 2회 이상 실시하여 학부모의

 

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매주 단위로 주간학습안내를 홈페이지 또는 가정통신문을 통해 사전에

 

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 

○ 신입·전입생에게 학교생활 안내 및 진로안내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이 학교생활에 쉽게 적응하도록

 

하며 자녀의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학교 주요 행사는 가정통신문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히 안내하고 주요내용은 문자 서비스

 

(SMS)를 이용하여 발송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학년말에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관하여 학생·학부모·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음년도 교육과정

 

운영에 반영하고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학교홈페이지에 '학부모마당'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○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교실의 조도 및 적정온도 유지 등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학급비품 및 시설물 보수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점검하여 빠른 시일 내에 보수 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학생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월 1회 이상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미납금 독촉과 관련하여 학생들에게 수치심을 주지 않도록 하며, 학부모님께 직접전화 또는 문자서비스

 

(SMS) 등으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○ “민원행정실명제”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, 담당자, 연락처를 명시하여 업무의

 

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“행정정보공개제도”를 충실히 이행하여 알권리를 보장하며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“민원 1회 방문처리제”시행 학교를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“민원 1회 방문처리제”를 성실히 이행하겠

 

으며,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 제출은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.

 

 

○ 처리 불가능한 민원에 대하여는 신청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관련법령 등의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상세한

 

설명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접수 후 1일 이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.

 

 

○ 중단 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중식시간에도 행정실에 1명 이상의 교직원을 배치하여 불편을 겪지

 

않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학교 예?결산 집행현황은 년도별로, 수익자 부담경비는 사업 종료 후 5일 내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학교운동장 및 교내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

 

하겠습니다.

 

 

【일반민원】

연번

항목별

법정

 

처리시간

이행목표

 

처리시간

지참서류

수수료

1

경력증명서

3시간

30 분

·본인인 경우 : 신분증

·대리인인 경우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(주민등록등본, 건강보험증 등)

·

2

재직증명서

30 분

·

3

졸업증명서

30 분

·

4

재학증명서

30 분

·

5

생활기록부

30 분

·

6

교육비납입증명서

30 분

·

7

영문 성적· 재학· 졸업증명서

30 분

·

【팩스민원】

연번

항목별

법정

 

처리시간

이행목표

 

처리시간

지참서류

수수료

1

경력증명서

3시간

30 분

·본인인 경우 : 신분증

·대리인인 경우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(주민등록등본, 건강보험증 등)

·

2

재직증명서

30 분

·

3

졸업증명서

30 분

·

4

재학증명서

30 분

·

5

생활기록부

30 분

·

6

교육비납입증명서

30 분

·

 

 

 

 

○ 학교급식법에 제시된 영양기준량을 준수하고, 식단은 급식실시 3일전까지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학교급식비 반환규정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을시 급식비 환불을 신청할 수 있도록

 

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과정 및 급식비 예·결산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학교급식모니터요원을 위촉하여 월1회 이상 급식물품 검수 및 급식운영에 대한 모니터 활동을 할 수

 

있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○과학적 · 체계적 위생관리 기법인 HACCP시스템을 실시하고 조리실 입구에 위생관리 책임자 및 조리원

 

실명을 게시하여 학교급식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학교급식기본방향에 따라 급식소 방역 5회, 급식관련 종사자에 대한 건강진단을 2회 실시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급식 관련 종사자 및 납품업체 배송직원에 대한 위생교육을 9회 실시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식중독 발생 시 원인규명을 위하여 보존식과 원재료를 144시간 보관하며, 식중독 비상대책반을 조직하여

 

문제 발생 시 신속히 조치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○ 학교급식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연 2회 실시하고 결과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학교 급식의 날을 1회 실시하여 학부모가 급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.

 

 

○ 홈페이지에 급식 게시판을 만들어 급식에 관한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개선·보완하겠습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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